2025/05/14 2

OTT의 숨겨진 고객, 처음 뵙겠습니다!

OTT(Over-The-Top)는 기존의 통신사나 방송사를 거치지 않고 인터넷을 통해 제공되는 미디어 콘텐츠 서비스를 의미해요. 소비자들이 별도의 케이블, 위성 방송 가입 없이 인터넷 연결만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도록 하는 플랫폼이죠. 'Over-The-Top'이라는 용어에서 'top'은 TV 셋톱박스 같은 단말기를 의미하는데요, 초기에는 셋톱박스를 통해 프리미엄 콘텐츠를 VOD 방식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였지만, 지금은 모바일까지 포함한 광범위한 영상 콘텐츠 서비스로 확대되었습니다. 국내 OTT 시장은 정말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요. 방송통신위원회에 따르면 2020년 기준 OTT 시장규모는 7,801억 원, 2021년은 1조 원 이상으로 추정되고, 지난 8년간 연평균성장률(CAGR)은 무려 28%..

디자인을 어떻게 평가할 수 있나요?

디자인 평가는 본질적으로 주관성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회사에서 디자인을 평가할 때는 명확한 의사결정과 효과적인 디자인 개발을 위해 객관적인 평가 기준 확립이 필수적이죠. 주관성이 기저에 깔려있는 디자인을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방법을 이번 글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디자인을 평가의 문제어떠한 디자인을 평가하는 것은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디자인을 제대로 평가하는 것은 전문가에게도 매우 어려운 과제입니다. 이는 디자인이 가진 정성적인 미적 기준의 한계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인데요. 디자인은 정량적인 수치로 정의되는 분야가 아니라 정성적인 기준을 가지고 감성적으로 접근하기 때문에, 사람마다 공감 기준이 다르고 평가의 기준과 가치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죠. 디자인 평가의 가장 큰 어려움은 평..

Insight 2025.05.14
InterviewX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