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2 2

헤어 드라이기의 숨겨진 고객, 처음 뵙겠습니다!

헤어 드라이기 시장은 미용 산업의 중요한 한 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꾸준히 성장 중인데, 2024년 기준 글로벌 시장 규모는 약 95억 달러로 평가되고, 2032년까지 연평균 6.17% 성장률을 기록하며 152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돼요. 국내 시장도 만만치 않아서 2018년 약 1,100억 원에서 2024년에는 약 2,000억 원 규모로 커졌으며 연간 약 200만 대가 판매되고 있답니다. 단순히 머리를 말리는 도구를 넘어 이제는 스타일링과 모발 건강 관리의 필수품으로 자리 잡았죠. 기술 발전과 소비자 니즈 변화에 맞춰 시장도 계속 진화하고 있습니다.헤어 드라이기는 크게 전문가용과 가정용으로 나뉘어집니다. 전문가용은 미용실에서 장시간 사용하기 때문에 고성능과 내구성이 중요하고, 바람 ..

AI 페르소나로 사용자 여정을 최적화하는 방법

최근 유니콘 기업으로 부각한 기업들을 보면, SaaS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 상당히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SaaS(Software as a Service)의 성공의 열쇠 중 하나인 사용자 여정(User Journey)과 이를 효과적으로 최적화할 수 있는 AI 페르소나의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물밀듯이 새로운 서비스가 출시되는 요즘, 단순히 좋은 기능을 제공하는 것만으로는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기 어려습니다. 사용자 경험을 깊이 이해하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그 여정을 설계하여 보다 치밀하게 서비스를 만들어야지만 성공할 수 있죠. 이 글에서는 사용자 여정의 개념과 SaaS 기획에서의 역할, 그리고 AI 페르소나를 활용한 사용자 여정 최적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사용자 여정, 왜..

Use Case 2025.05.02
InterviewX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