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팀 리더와 디지털 마케터 분들이라면 한 번쯤 이런 고민을 해보셨을 거예요.
“왜 우리 제품에 관심을 보이던 고객이 마지막에 구매를 포기했을까?”
“어떤 요소가 고객의 마음을 움직여 구매를 결정하게 만들었을까?”
이 질문에 답을 찾는 것이 바로 구매 결정 요인 분석입니다.
오늘은 고객의 구매를 가로막는 장애물과 구매를 촉진하는 핵심 요인을 분석해, 구매 전환율을 높이는 방법을 이야기해보려고 해요.
고객의 구매를 가로막는 장애물은 무엇일까요?
먼저, 고객이 구매를 망설이는 이유를 알아야 해요.
고객이 제품 페이지에서 이탈하는 이유는 다양할 수 있어요.
“이 제품, 정말 이 가격만큼의 가치가 있을까?” 라는 가격에 대한 부담감
“이 제품이 내 문제를 정말 해결할 수 있을까?” 라는 정보 부족
“결제 과정이 너무 복잡해서 귀찮아.” 라는 복잡한 구매 과정
이러한 장애물들은 구매를 방해하는 주요 요인으로 작용해요.
하지만 이걸 정확히 파악하기란 쉽지 않죠.
구매를 결정하게 만드는 요인은 무엇일까요?
반대로, 고객이 구매를 결심하게 만드는 요인은 무엇일까요?
너무도 당연하지만 구매를 망설이는 이유를 제거한다면 그게 구매를 결정하게 만드는 요인이 됩니다.
가격에 대한 부담감이 있다면 “이 제품이 내 문제를 해결해줄 거야!”라는 명확한 가치 를 제안하고,
정보 부족으로 구매를 망설인다면 신뢰를 주는 리뷰와 후기 를 모아 정보를 채울 수 있습니다.
또, “지금 구매 안 하면 손해일 것 같아!” 라며 소비자들의 조급함을 자극하여 구매를 유도할 수 있죠.
여기까지 읽으셨다면, 구매 결정 요인에 대해 어느정도 감을 잡으셨을 거 같아요.
하지만 데이터를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일은 쉽지 않죠.
InterviewX는 이런 복잡하고 어려운 일을 간단하게 만들어드립니다.
AI 페르소나와의 인터뷰를 통해 고객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구매를 촉진할 수 있는 맞춤형 전략을 제공 받아보세요!
이제 고객의 마음을 읽고, 구매 버튼을 클릭하게 만드는 전략을 세워보세요.
InterviewX와 함께라면 가능합니다!
지금 바로 InterviewX를 통해 새로운 마케팅 인사이트를 발견해보세요.
고객의 구매 여정을 이해하고, 전환율을 높이는 여정을 시작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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