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견인에게 물걸레 청소기를 팔려면
안녕하세요!
새로 오신 분들을 위한 튜토리얼 2탄입니다!
이전 글을 읽어보고 오신다면 더 이해가 빠르실 거에요.
2025.03.21 - [How to/Tutorial] - 마우스, 이런 사람도 쓴다고?
마우스, 이런 사람도 쓴다고?
InterviewX에 처음 오셨거나, 아직 사용이 어색한 분들을 위해서 이 시리즈를 준비했습니다이번에는 조금은 생소하실 수 있는 Unique User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어느 뜬금없는 하루, 마우스로
interviewx.tistory.com
이번에는 L씨와 함께, Macro Segment에 대해 좀 더 알아볼까요?
L씨는 한 청소기 업체의 대표입니다.
회사의 명운을 건 신규 상품, 이지체인지의 전념하는 가운데, L씨의 고민은 나날이 깊어갑니다.
'난 우리 회사의 기술력을 믿어. 분명 기능적으로 훌륭할거야'
'그런데.... 그렇다고 꼭 팔리는 건 아니잖아'
대기업들 사이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단순히 퀄리티가 높은 것만으로는 부족하다는 것을, L씨는 오랜 경력 속에서 뼈저리게 느꼈었습니다.
그러던 중, 우연히 InterviewX에 대해 알게된 L씨는 그냥 한 번쯤 이라는 마음에 InterviewX를 사용해보기로 합니다.
'프로젝트 명은 이지체인지'
'기능만 간단히 넣어보자. 기술을 빼고 입력하면 유출 걱정도 없으니까'
잠시 후,
단 몇 초만에 이지체인지에 대한 개요가 완성되었습니다
'이거 처음 회의하는데 꼬박 6시간은 걸린 거 같은데 이건 몇초만에 나오네'
L씨는 괜히 지난 회의가 무의미했던걸까 라는 생각에 허탈해졌습니다.
직원들의 아이디어는 너무 좋았지만
여기서부터 시작했다면 훨씬 적은 시간을 들여, 더 높은 효율을 보여주었을 것 같았어요.
그 뒤, L씨는 누구나 청소와 떨어질 수는 없다는 생각에 Macro Segment를 확인했습니다.
Macro Segment란?
전체 시장을 크고 광범위한 기준으로 나눈 소비자 또는 기업 그룹을 의미합니다
'아차, 내가 놓친 사람들이 참 많구나'
각각의 페르소나들의 디테일에 L씨는 깜짝 놀랐습니다.
그동안 잔뼈가 굵었다고 생각했고, 그만큼 고객들에 대해 잘 알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자신이 생각했던 고객들이 참 피상적이었고, 추상적이었다는 생각에 잠시 부끄럽기도 했습니다.
많은 페르소나 중, 자세히 고민해보지 못했던 애견인과 신생아 부모님에 대한 이야기가 궁금해졌기에,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보기로 했습니다
'뭐부터 물어볼까'
역시나 가장 궁금한 건 어떻게 하면 판매를 늘릴까이기 때문에, L씨는 구매 전환 요인 분석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인터뷰를 보는 재미에 끝나는 시간가는 줄도 몰랐는데
어느새 인터뷰가 끝나고 바로 분석까지 다 되었다니'
들뜬 마음으로 보고서를 보던 중 눈에 띄는 부분이 있었어요
'이거였구나'
'한국 주거 환경 맞춤형'
어렴풋이 알고 있던 조건들이, 그동안 감각적으로 사용했던 광고 문구들의 정체가 정립되며 드는 쾌감이 온 몸을 휘감았습니다.
단순히 새로운 인사이트의 제공 뿐만이 아니라, 감각적으로 느끼던 부분을 정립하고, 확신을 주었습니다.
'허... 일찍 알았으면 정말 좋았을텐데'
끝으로 마케팅 가이드 라인까지 제공해주는 것을 보며 L씨는 사업의 성공에 확신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누구에게 어떻게 팔지에 대한 완벽에 가까운 가이드라인을 얻었거든요.
그렇게 L씨는 InterviewX를 즐겨찾기 한 채, 이지체인지의 개발에 몰두하기로 했습니다.
이렇게 L씨의 이야기로 Macro Segment와 InterviewX에 대해 알아봤네요
Macro Segment라고 하더라도, 그동안 생각지 못했던 타겟 고객들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또, 그들과의 대화 속에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견하기도 할 수 있어요
여러분의 비즈니스 아이디어에 참신함을 더하고, 확신을 가질 수 있도록!
InterviewX를 사용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L씨가 찾은 아이템의 페르소나, 여러분도 확인해보세요!
2025.04.09 - [Use Case/처음 뵙겠습니다!] - 물걸레 청소기의 숨겨진 고객, 처음 뵙겠습니다!
물걸레 청소기의 숨겨진 고객, 처음 뵙겠습니다!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물걸레 청소기 사용자는 누구일까요? 대부분 '집안일에 바쁜 주부'를 떠올리실 텐데요. 하지만 실제로는 훨씬 다양한 사람들이 물걸레 청소기를 사용하고 있답니다. 오늘
interviewx.tistory.com